728x90
❗❗유니티 6버전입니다 ❗❗
1. Window > Package Manager
2. Cinemachine 설치하기
3. Hierarchy창 우클릭 > Cinemachine > Targeted Cameras > 2D Camera
4. 배경 오브젝트에 Box Collider 2D 추가 > Is Trigger 체크
5. Cinemachine Camera의 Tracking Target에 Player 넣어주기
(Player에 MainCamera를 넣어뒀다면 빼주기)
6. Add Extension에서 Cinemacnine Confiner2D 선택
7. Cinemacine Confiner 2D의 Bounding Shape 2D에 배경 오브젝트 콜라이더 넣기
결과
카메라가 배경 범위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전에는 코드로 범위를 지정해줬었는데
코드 없이도 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다...
728x90
'공부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클래스 다이어그램 보기 (0) | 2025.04.07 |
---|---|
[Unity]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0) | 2025.04.01 |
[Unity 2D]시네머신 카메라로 카메라 범위 제한하기 (0) | 2025.03.26 |
[Unity] 디자인패턴 : Singleton 싱글톤 패턴 (0) | 2025.01.10 |
[Unity] Object.Instantiate (0) | 2024.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