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개발 4기] 시네머신 카메라로 카메라 범위 조정하기

2025. 3. 18. 13:28·공부/Unity &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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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6버전입니다 ❗❗

1. Window > Package Manager

2. Cinemachine 설치하기

3. Hierarchy창 우클릭 > Cinemachine > Targeted Cameras > 2D Camera

4. 배경 오브젝트에 Box Collider 2D 추가 > Is Trigger 체크

5. Cinemachine Camera의 Tracking Target에 Player 넣어주기

(Player에 MainCamera를 넣어뒀다면 빼주기)

6. Add Extension에서 Cinemacnine Confiner2D 선택

7. Cinemacine Confiner 2D의 Bounding Shape 2D에 배경 오브젝트 콜라이더 넣기

 

 

결과

 

카메라가 배경 범위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전에는 코드로 범위를 지정해줬었는데

코드 없이도 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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