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Object Instantiate (Object original, Vector3 position, Quaternion rotation);
Object Instantiate (오브젝트, 위치, 방향);
오브젝트를 원하는 위치에 생성할 때 사용한다.
파라미터(매개변수)
original | 생성하고자 하는 오브젝트 |
position | 새 오브젝트를 생성하려는 위치 |
rotation | 새 오브젝트의 방향 |
사용 예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nstantiate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refab;
void Start()
{
for (int i = 0; i < 10; i++)
Instantiate(prefab, new Vector3(i * 2.0f, 0, 0), Quaternion.identity);
}
참고 링크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Object.Instantiate.html
728x90
'공부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Studio] 클래스 다이어그램 보기 (0) | 2025.04.07 |
---|---|
[Unity]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0) | 2025.04.01 |
[Unity 2D]시네머신 카메라로 카메라 범위 제한하기 (0) | 2025.03.26 |
[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Unity 게임개발 4기] 시네머신 카메라로 카메라 범위 조정하기 (0) | 2025.03.18 |
[Unity] 디자인패턴 : Singleton 싱글톤 패턴 (0) | 2025.01.10 |